행복한하루

반응형


바나나는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모든 이에게 사랑받는 과일인데요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종합영양제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1. 칼륨 듬뿍 바나나, 변비는 이제 안녕 ~

 

바나나에는 펙틴과 풍부한 올리고당이 있는 식품입니다

지방이 적은 편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운동에 좋고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 종합비타민 바나나

 

바나나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천연 비타민A로 전환되어

우리 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우울증, 불면증에 도움

 

마그네슘과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고,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닉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경의 안정, 우울증, 불면증을 개선시켜 줍니다


4. 집중력 쑥쑥!

 

바나나는 뇌 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비롯해

과당화 탄수화물 성분도 골고루 풍부하여

중요한 시험이나 대회를 아픈 사람들이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면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는 노란색을 거쳐 갈색 점이 약간 생길 때쯤

섭취하는 것이 가장 달고 맛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는 변비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바나나 효능 알아보기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초파리나 날파리로 불편하셨다면 바나나 꼭지를

쿠킹포일로 감아놓으면 효과적입니다

또, 오래 바나는 보관해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택배 포장용 뽁뽁이에 포장하여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시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